재테크

[스크랩]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 한 번 배워 평생 가는 똑똑한 재테크 습관

살라이마리꼼 2007. 6. 26. 17:08

 

인터파크 책소개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 한 번 배워 평생 가는 똑똑한 재테크 습관

정철진|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2006.09.28 | 300p | ISBN : 8959750573

 

 

진짜 부자는 20대에 결정된다!

‘돈을 버는 사람’이 아닌, ‘돈을 모으는 사람’이 되라!
인생 4분의 1 시점에서 꼭 알아야 할 돈 잘 모으는 방법



재테크는 ‘기술’인가? 아니다. 재테크는 ‘습관’이다.
재테크의 귀재들은 하나같이 습관적으로 목돈을 만들고 습관적으로 좋은 곳을 찾아 투자한다. 자의든 타의든 그들의 몸에 밴 재테크 습관이 그들에게 경제적 ‘부’를 선물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들의 재테크 습관은 언제,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이러한 질문에 재테크 고수들은 하나같이 사회에 갓 진출해 돈을 벌기 시작한 20대를 그 시기로 꼽는다. 첫월급을 어디에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국내 최고의 투자전문가이자 시골의사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의 저자 박경철 씨 역시 “20대에 길들여진 재테크 습관이야말로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일생의 보물”이라고 말한다. 대한민국 젊은이들이 20대를 결코 가볍게 흘려보내서는 안 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평생 재태크의 출발점이기 때문이다.


친근한 선배 같은, 믿음직한 맏형 같은 최고의 재테크 전문가가
우리의 젊은 20대에게 들려주는 황금 같은 재테크 조언들!


오늘날 수많은 재테크 서적이 현란한 빛깔을 뽐내며 독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그대로만 따라하면 하루아침에 큰돈을 쥐어 젊은 부자로, 수십?수백억의 거부로 호강하며 살 수 있을 것만 같다. 하지만 책장을 덮고나면 그뿐이다. 현실은 책에서 말한대로 그리 녹녹하지도, 그리 만만하지도 않다. 재테크에 결코 왕도는 없다. ‘연습된 변수’와 ‘계획된 수익’만이 존재할 뿐이다.
신간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는 지금 사회에 첫발을 딛는 우리의 젊은이들에게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올바른 재테크 습관을 전해줌으로써 건강한 부, 행복한 부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된 책이다. 이 책은 재테크를 ‘저급한 투기의 기술’이나, 단숨에 목돈을 만질 수 있는 ‘한탕의 테크닉’ 정도로 오인하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재테크의 진정한 의미와 올바른 방법들을 알려준다. 저자는 진정한 부는 ‘버는 돈’이 아닌 ‘모으는 돈’에서 완성된다고 말하고 있다. 계획적이고 효율적인 돈 관리와 꾸준한 노력과 연구로 이루어지는 ‘투자’만이 진정한 ‘부’를 안겨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의 1부에서는 올바른 재테크 마인드를 완성하고, 2부에서는 ‘습관’을 통해 목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며, 3부에서는 돈을 잘 쓰는 습관과 잘 빌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4부에서는 단계별로 3000만 원부터 억대까지 돈을 불리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20대야말로 아무런 거침없이 재테크를 시작할 수 있는 최고의 시기다. 오늘을 살아가는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에게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 서평

20대에 꼭 필요한 탄탄한 지식과 길잡이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그야말로 ‘성문종합영어’나 ‘수학의 정석’ 반열에 올려져도 무방하리라 싶다.
- 시골의사 박경철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저자


재테크가 요즘 젊은이들의 최대 화두라지만 아직도 재테크를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방법’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재테크의 기본은 ‘얼마만큼 효과적으로 돈을 모으느냐’이다. 매일경제신문 정철진 기자의 이 책은 이런 점을 명확히 하고 있다. 뜬구름 잡는 부자되기 환상에서 벗어나 튼실한 투자를 시작하라고 이야기한다.
_홍성일 한국증권 사장


투자라는 것은 시장 위험과의 끝없는 싸움이다. 하지만 위험은 무작정 회피해야만 하는 대상은 아니다. 오히려 사랑스런 연인 같은 존재로 만들어야 한다. 위험을 즐기는 열정은 젊음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다. 이 책은 우리 젊은이들에게 재테크에 담긴 위험을 지혜롭게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_이원기 KB자산운용 대표이사


부동산 재테크는 일정 규모의 종자돈이 있어야 하지만 20대~30대 초반 젊은이들이 포기해도 좋다는 뜻은 아니다. 이 책에는 1차 종자돈 만들기에 성공한 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부동산 투자법이 효과적으로 담겨있다. 반드시 알아둬야 할 개념정리와 함께 실전전략까지 담겨 있어 매뉴얼로서의 가치가 충분하다.
_박상언 유엔알컨설팅 사장

출처 : 에너지환경
글쓴이 : howma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