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관상·사주·꿈해몽...

[스크랩] 관상 이야기

살라이마리꼼 2008. 3. 16. 11:51

관상이야기- 나의 첫인상, 그늘진 얼굴은 피해라!!

 

누구나 타인을 처음 볼 때에는 자신도 모르는 편견을 가지고 보는 경향이 있다. 여기서 편견이란 상대방의 얼굴에서 풍기는 여러 가지 인상을 말하는데, 인상이 좋다거나 나쁘다는 말은 보편성을 기준으로 모든 사람이 보는 관점이 일률적이라는 것이다.


인상의 좋고 나쁨은 순간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생활 속에서 나오는 모습을 우리가 모두 똑같이 느끼는 것이다. 마음의 여유 없이 죽도록 살아온 사람과 일상의 여유를 가지고 타인에게 유해없이 너그러운 마음으로 살아온 사람의 인상은 천지 차이가 난다. 마음 속의 근심이나 기쁨의 상태는 대부분 얼굴에 그래로 표현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여기에는 예외가 있을 수 있다. 너그러이 사는 사람도 피부관리나 체력관리를 소홀히 하면 피부상태가 나빠져 본인의 인상을 딱딱하거나 더 늙어 보이게 만드는 경우가 더러 있다.

▶ 얼굴 살이 가져오는 운세의  禍福
이렇듯 관상은 심리적인 측면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본다. 예를 들어 이마에 후천적으로 흉이 생겼다고 한다면 이마의 흉은 관상학에서는 운세의 걸림돌이다. 흉터가 중앙 부분에 올수록 악영향을 준다. 여성의 경우에 이마의 흉터나 주름으로 인한 컴플렉스는 남성보다 훨씬 강하다.

 

 왜냐하면 여성은 단순히 미적인 부분으로만 바라보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남성보다 민감할 것으로 해석된다. 또 다른 예로는 매일 같이 피로와 신경성으로 볼에 살이 없는 여성은 자기 나이보다 훨씬 많이 늙어 보인다. 이런 형의 얼굴은 관골(광대)아래에 위치한 재물 복들이 미미한 형상으로, 광대가 볼룩 튀어 나온 사람도 광대에 살집이 있으면 활동력이 강해 재복이 있을 수 있는 형상이다. 어떠한 방법으로라도 빨리 살을 찌워 복스런 얼굴로 만드는 것이 좋은 운을 가져올 것이다.


 

 

관상이야기- 인상학적으로 본 이마에 따른 직업에 대한 조언

 

이마에서는 지능을 엿볼 수 있다. 고대 인류라고 추정되는 베이징인이나 네안데르탈인의 옆얼굴은 이마가 뒤로 몹시 물러나 있는 것에서 볼수 있듯이 뇌의 모양새와 크기는 인간의 지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본다. 이마를 관찰 할 때에는 모양과 넓이 경사각, 주름,색을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 이마의 모양별 성향
반듯한 이마를 가진 여성은 남성 못지않은 활동력을 보여 직업을 가진 여성으로 적격이다. 직사각형 이마는 성격이 좋고 인간관계에도 성실하여 실수나 실패가 없다. 폭이 좁은 이마는 지나치게 꼼꼼하여 융통성을 잃게 되며 신경을 곤두세우는 경향이 많아 소극적인 사람이 되기 쉽다.


형태학상 앞이마가 앞으로 튀어나온 인상, 즉 쉽게 말해 짱구 이마의 형을 가진 사람은 골격 구조 때문에 울상을 짓기에는 불가능하다. 이런 유형은 무슨 일을 하던 간에 인기와 성공의 길이 열려 있다. 하지만 짱구인 사람은 생각은 뛰어난 반면 실행력이 약하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얼굴 면보다 이마가 뒤로 젖혀져 잇는 상은 일을 함에 있어서 많은 생각을 가지고 신중을 기해야만 성공할수 있다. 학문이나 에술 방면은 기대치보다 훨씬 못할 수 있으니 직업이나 돈벌이의 수단이 될 때는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기 바란다. 그러나 경험이나 감각을 살릴 수 있는 일을 택하면 성과가 있을 것이다.


 

 

관상이야기- 환한 눈가에 운이 따라온다.

 

우리가 살면서 자신의 얼굴을 보면 만족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얼굴은 희로애락의 표현을 바로 나타내는 전광판으로 볼 수 있는데 특히, 눈 부분은 처음 대면하는 사람들 간에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눈과 그 주변이 선명하지 못하고 어둡거나 주름이 세로로 많이 생겨있는 사람들의 경우, 흔히 "피곤하세요?", "어디 아프시나요?"라는 말들을 종종 들을 수가 있다.

눈 아래와 관골(광대)위로 다크서클존(누당)이 칙칙한 어두운 빛깔이거나 주름이 일정하지 않고 얽혀있는 모양은 자녀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부분이다. 그리고 이 부분이 좋지 않으면 남녀지간에도 좋지 않은 형태로 나타난다.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현상이긴 하지만 여기가 맑고 깨끗한 사람이 많다.

'그냥 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어가니까' 라는 식의 자기 위안은 너무 안이한 생각인데 눈 밑 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면 일단은 이미지 관리에 좋은 점수가 주어질 것이고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이 생길 수 있다.

 

그리고 이 남녀궁은 눈 바로 아래의 피부로 자손과의 관계를 알아보는 곳이기에 이곳에 살이 두툼하게 있으면 자손운이 길한 사람이고 살이 없고 주름이 많으면 자손과의 인연이 없다고 볼 수 있다. 수직으로 주름이 나 있으면 평생 남의 빚에 시달리게 되며 사마귀 같은 것들이 있으면 자손에게 화가 올수 있고 자손을 잃을 수도 있다.

 

그렇기에 이 누당 부분은 관상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의 하나다. 맑은 마음으로 생활하다보면 좋아질 것이라는 말을 하는 학자들도 있다. 심성을 곱게 가지는 것이 인상을 좋게 만드는 지름길이다.

 

 

 

 

출처 : http://tong.nate.com/sajudosa

출처 : 온 세상이 내 손안에~
글쓴이 : handlife 원글보기
메모 :